Totem Player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보려면..(Fedora 8 기준)


요즘 리눅스 환경에서 동영상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 계속 포스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리눅스를 데스크톱으로 활용하기 위한 노력이며 그 가능성을 찾아보기 위함이다.
그중 오늘을 Totem Player에 대해 몇가지 살펴보려 한다. Fedora 8 이전 버젼들에서는 이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가 없었다. 필자가 실력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Fedora 환경에서 토템을 돌리기 위한 코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Fedora 8을 설치하고 토템 플레이어를 실행하는 순간 역시 아래 그림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였지만 다행스럽게도 코덱을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와 연결을 시켜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잠시 후 코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입을 해야하는 것 같았다.



일단 wmv 파일을 실행시키니.. 역시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아마 코덱문제일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wmv 파일에 대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우분투의 경우 오른쪽 마우스 한번으로 설치가 가능하지만 Fedora 는 라이센스 문제 때문에 제한을 시킨 것 같습니다. 아무튼 코덱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새로 등장하지만.. 아래 그림에서 본 것 같이 MP3 코덱의 경우 Free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른 코덱의 경우는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다운받기 위해 위의 그림에서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고 'Get selected'가 활성화 되어 클릭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코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다양한 코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물론 유료로.. MP3는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까지 Fedora에서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Mplayer, Xine등과 같은 리눅스용 플레이어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소한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래 성격이 컴퓨터에 이것 저것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토템만으로도 모든 것을 해결하기를 원하는데.. 여기까지가 한계인 것 같습니다.
:
BLOG main image
제가 알고 있는 컴퓨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S/W, H/W)를 소개합니다. 웹 2.0의 환경적 특징에 관심이 많으며 많은 분들과 공유를 원합니다. by 네임펜 선생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1)
프로필 (0)
구글 (6)
스마트교육 (15)
웹 2.0 (14)
교수·학습 활동 (4)
리눅스 (16)
윈도우 (13)
윈도우 활용하기 (7)
프로그램 활용 (14)
사진 모음 (0)
내가 읽은 책 (0)
문화재 (15)
여행 (3)
일상의 기록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Today : Yesterday :